틴캐스트

틴토칼럼
  • >
  • 틴캐스트
  • >
  • 틴토칼럼

공부노하우 고려대 틴토가 말해주는 국영수 공부 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12-13 15:17

본문

- 고려대학교 보건정책관리학부에 재학 중인 최승준 틴토의 전공 소개 칼럼입니다 -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보건정책관리학부 최승준입니다. 입시를 준비하시면서 수험생활에 관련된 여러가지 팁들을 많이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반적인 수험생활 가이드가 아닌 고득점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역과 재수 둘다 정시 전형으로 대학교를 입학하였고, 주위에도 상위권 친구들이 많이 있어 고득점을 얻는 방법을 숙지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국어,영어,수학 과목별로 분류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어- 국어는 평가원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자주 들으셨을겁니다. 비문학의 경우 많은 전문가들이 지문을 보고 분석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가독성이 높은 구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능에 나오는 비문학은 몇가지의 전형적인 글의 구조 형태로 출제됩니다. 그리고 이 형태를 숙지하고 수능을 본다면 수월하게 지문을 독해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는 과학, 기술 소재의 비문학 지문 풀이입니다. 어려운 소재를 다루는 지문은 실제 수능에서 100% 이해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긴장도 되고 시간도 부족하기 때문에 보통은 글을 이해하려 하다가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실제로 저도 글은 거의 이해하지 못했지만 문제는 다 맞춘적이 많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선 첫째로 수험생 분들이 평소에 기술/ 과학 지문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ebs나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은 모두 읽어보는 편이 좋으며 과학에 나오는 기본적인 개념은 숙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문과 수험생의 경우 과학 공부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비문학 과학지문에는 문과 과학 커리큘럼에 속해있는 개념이 나온다는 것을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수학- 상위권 학생에겐 96점을 받느냐 100점을 맞느냐가 관건일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그 4점을 가리는건 몇몇개의 고난이도 문제일 것입니다. 그럼으로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경우 20,21번과 30번 문제를 적정 시간 내에 풀고 다른 문항에서 실수를 없애는 쪽에 포커스를 맞추고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개념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보다 실전적인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실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조건에서 문제풀이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웃기게 들릴수도 있지만 밤을 샌뒤 머리가 몽롱한 상태에서 문제 풀이를 해보는 것도 의미있는 경험입니다. 수능 당일에 어떤 컨디션일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난이도 문제를 맞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셔야 됩니다.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 시중에는 유명 강사들이 만들어놓은 문제집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유명 강사들은 수능을 굉장히 오랜시간 분석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들이 만드는 문제 또한 퀄리티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수능에 유명강사들이 내놓은 문제가 나올 수는 없습니다. 평가원 사람들은 문제를 제출하기 전에 시중에있는 모든 문제를 훑어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연습을 한다면 실제 수능장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영어- 영어의 경우 수험생마다 격차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기교육을 충분히 받아 원어처럼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도 있고, 영어를 시작한지 얼마 안돼 발목이 잡히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능에 나오는 영어 지문은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커리큘럼을 잘 따르면서 공부를 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수능 영어의 수준에 도달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능영어의 경우 만점자를 분별하는 문제는 빈칸에 적절한 문장을 넣는 형태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위에 국어 영역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수능은 항상 근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영어 지문에서도 빈칸의 이유가 명시되어있을 겁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그 근거를 찾는 연습을 바탕으로 여러 문제를 풀어본다면 수능 영어에서 고득점을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또한 실제 수능에서 영어를 보다 안정적으로 풀어나가고 싶으시면 ebs에 나와있는 모든 지문을 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ebs 지문을 4번에서 5번 정도 정독 및 분석을 하면 모의고사나 수능 때 불필요한 독해 없이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 US

회사명 틴메이저 |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184
사업자 등록번호 224-27-01922 | 대표 편종훈 | 전화 0507-1486-1035 | 팩스 02-6008-041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용인수지-0009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편종훈
Copyright © 2018-2019 틴메이저. All Rights Reserved.

0507-1486-1035

상담가능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주말 휴무)
점심시간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