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노하우 성신여대 공예과 틴토가 알려주는 미대 입시생 공부법 노하우

작성일 18-12-13 15:52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224회 댓글 0건

본문

- 성신여자대학교 공예과 금속 전공에 재학 중인 백재원 틴토의 미대 입시 공부법 노하우 칼럼입니다 -
  안녕하세요! 틴메이저 4기 틴토 백재원입니다!
오늘 제가 들고 온 주제는 입시 생활의 꽃 ‘공부’입니다.

예체능을 준비하는데 공부가 꼭 중요한가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입시 미술학원 선생님이었을 때의 기억을 살려서 말씀을 드리자면,
‘공부로 네가 시험을 치게 될 대학의 수준을 결정하고, 실기시험으로 그 학교 합격의 당락을 가른다.’
이런 말을 자주 하곤 했습니다. 저 말이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학교마다 성적과 실기 비율의 반영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험생들에게 쉬운 이해를 위해 제가 자주 하던 말이었어요.

이렇듯 미대 입시 준비에서 또한 수능 점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오히려 입시 미술을 연습하느라 공부할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 써서 성적관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관리
  제가 입시미술을 하며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 부분은 바로 ‘시간 관리’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모든 수험생들이 공감을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미술 입시 학원에 다니기 시작하면 7일 중 5일 많게는 7일 동안 학원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공부를 위해서 온전히 주어지는 시간이 없는 거죠.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은 학교에 있는 시간, 미술 학원에 가기 위해 이동하는 시간, 미술 학원이 끝난 10시-11시 이후의 시간, 이렇게 총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동하는 시간에 공부를 하는 것, 학원에서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은 후에 공부를 위해서 다시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전 그래서 학교에 있는 시간을 굉장히 소중하게 잘 활용하였습니다. 사회 탐구 과목을 선택할 때도 학교에서 수업하는 과목을 선택한 후 수업을 매우 성실하게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수능 때 1등급은 아니었지만 2등급이라는 쾌거!) 학교에서 예체능이라는 이유로 모든 학과 수업에 불성실한 태도로 임하며 학교 수업을 거부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런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림을 그려야 하니까, 그림 그리는 게 훨씬 중요하니까라는 이유로 학교 수업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거죠. 저는 오히려 이런 점을 보고 안타까웠습니다. 시간 내서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는 것보다, 반 친구들이 좋은 공부 분위기를 조성할 때 함께 따라가는 거죠.

#스케줄러
  그다음으로 중요한 ‘계획’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스케줄러. 입시 생활에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물건입니다. 저 역시도 공부 계획에 대한 중요성을 매우 크게 생각해서 스케줄러에 야망 있는 계획을 세웠지만 그걸 다 지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월-금 까지만 스케줄러를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평일에 최선을 다하되, 지켜지지 못한 스케줄이 있다면 주말에 해결했습니다. 이 패턴을 유지하니, 다음 주 스케줄을 다시 짤 일도 없었고, 나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에 좋은 결과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제 입시 생활 속 공부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뻔한 이야기처럼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뻔하다는 것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강조를 했기 때문이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틴메이저 정보

CONTACT US

회사명 틴메이저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184
사업자 등록번호 224-27-01922
대표 편종훈 전화 070-8954-1020 팩스 02-6008-041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용인수지-0009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편종훈
Copyright © 2018-2019 틴메이저. All Rights Reserved.

070-8954-1020

상담가능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주말 휴무)
점심시간 12:00 - 13:00

상단으로